티스토리 뷰

반응형

비행기 귀통증 완화와 해결

 

지금 부터 비행기 귀통증 완화와 해결방법을 아래에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이 시간에는 비행기 귀통증이 왜 일어나는지 그 해결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산에 오르거나 높은곳 , 비행기를 타거나 할때 귀가 먹먹한 현상이 생길 때가 있습니다. 

 

사실 이건 과학적으로 기압차에 의해 생기는 현상입니다. 이건 침을 상키거나 코를 막고 귀에 힘을 가하면 돌아오는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해외여행을 갈때나 장기간 비행기를 탈때 귀에 통증이 오는분들이 간혹있습니다. 

 

이것을 바로 항공성 중이염이라고 부릅니다.

 

 

 

비행기를 타면 특히 하강할때 귀가 멍멍해지고 심한 통증을 유발하는 질환입니다.  적절한 약물요법과 안정을 취하면 1~2주일 이내로 사라진다고 합니다. 귀는 귀바퀴부터 고막 전까지 소리를 전달하는 와이가 있는데 고막과 함께 소리를 전달하고 증폭하는 중이, 청각과 평형을 담당해주는 감각기 및 신경이 분포하는 내이로 나누어집니다. 

 

이 중이가 공기를 포함하고 있는데 보통때 막혀있다가 하품을 하거나 삼킬때나 귀가 멍멍해지는것을 느끼게 됩니다. 이런것들이 지속될 경우 삼출성중이염으로 이행될 수 있습니다. 

 

 

 

이럴경우 창가부분은 피해야합니다. 창가부분에는 미세하게 좀 더 기압조절이 잘 안되는 곳입니다. 창가쪽 보다는 복도쪽이 더 낫습니다. 껌을 씹거나 하품을 하는것도 괜찮고 스쿠버 다이버들이 쓰는 이퀄라이징을 사용하는것이 좋습니다. 코와 입을 막고 코를 푸는것처럼 하면 귀로 바람이 바집니다. 

 

예전부터 꾸준하게 그런현상이 일어난분들은 미리 의사 처방을 받고 약을 준비하는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평소에 면역력과 몸을 잘 관리하여 아픈일이 없도록 하셔야할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비행기 귀통증 완화와 해결 편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